제목 | ITIL 4 Foundation 자격증 취득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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역량 | Business IT | 구분 | 프로젝트 관리 |
과정번호 | 등급 | 중급 |
주/야 | 기간 | 일수 | 교육시간 | 환급여부 | 교육비 | 환급금액 우선대상 (대기업) |
신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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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간 | 2025-08-26 ~ 2025-08-28 (09:30~17:30) |
3 일 | 21 시간 | 비환급 |
₩800,000 교육쿠폰: 5일 |
₩0 (₩0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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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간 | 2025-10-20 ~ 2025-10-22 (09:30~17:30) |
3 일 | 21 시간 | 비환급 |
₩800,000 교육쿠폰: 5일 |
₩0 (₩0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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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간 | 2025-12-16 ~ 2025-12-18 (09:30~17:30) |
3 일 | 21 시간 | 비환급 |
₩800,000 교육쿠폰: 5일 |
₩0 (₩0) |
교육개요 | IT 서비스 관리의 효율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하여 다양한 기법과 관리 방법을 제공하는 ITIL 4 Foundation 자격증의 취득 준비를 위한 과정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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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대상 | 프로젝트 관리자, 팀원 / 프로젝트 경영을 위한 조직의 팀장 / IT시스템 운영자 / IT시스템 개발자 및 관리자 / PMO, 품질관리 담당자 |
과정후 학습효과 | • 서비스 산업의 관리 기법을 이용한 실제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프로젝트 관리 능력 확보 • 프로젝트 관리의 목표를 이해하고 현장에서의 적용능력 배양 • ICT 서비스 산업의 국제적인 기준이 될 수 있는 ITIL Foundation 자격증 취득에 용이 |
커리큘럼
1. ITIL 4 Foundation 소개
- ITIL의 진화 과정
- ITIL 4 Foundation 시험의 소개
2. 조직과 가치의 개념
- 가치의 정의
- 서비스 가치
- 가치는 어떻게 창출되는가?
3. 서비스 가치의 공동 창출
- 원가와 가치의 관계
- 리스크와 가치의 관계
- Utility와 Warranty의 차이점?
4. 서비스 관계의 구축
- 효율적인 서비스 관계
- 서비스 제공의 특징
- 서비스 제공의 예
5. ITIL 4의 중요 내용
- Service Value System (SVS)의 구성 요소
- 서비스 관리의 4개 차원
6. 서비스 관리 4개 차원의 구성 요소
- 조직과 인적 자원
- 정보 기술
- 공급업체
- 가치 사슬과 프로세스
7. Service Value System (SVS)의 구성 요소
- 7개 원칙
- 거버넌스
- 서비스 가치 사슬
- 실무 기법
- 지속적인 개선
8. 서비스 가치 사슬
- 서비스 가치 사슬의 개요
- 서비스 가치 사슬의 내용
9. 서비스 관리의 원칙
- 원칙의 특징
- 7개 원칙의 상세 내용
- 원칙 적용의 고려 사항
10. ITIL 관리의 실무 기법
- 14개 일반 관리 실무
- 17개 서비스 관리 실무
- 3개 기술적인 관리 실무
11. ITIL 서비스 관리의 종합 정리
- 종합 정리
- ITIL 4 Foundation 자격증의 시험 신청 방법
- 모의 테스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