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문의 02-3477-1300

제목 ITIL 4 Foundation 자격증 취득
역량 Business IT 구분 프로젝트 관리
과정번호 등급 중급
주/야 기간 일수 교육시간 환급여부 교육비 환급금액 우선대상
(대기업)
신청
주간 2025-08-26 ~ 2025-08-28
(09:30~17:30)
3 일 21 시간 비환급 ₩800,000
교육쿠폰: 5일
₩0
(₩0)
주간 2025-10-20 ~ 2025-10-22
(09:30~17:30)
3 일 21 시간 비환급 ₩800,000
교육쿠폰: 5일
₩0
(₩0)
주간 2025-12-16 ~ 2025-12-18
(09:30~17:30)
3 일 21 시간 비환급 ₩800,000
교육쿠폰: 5일
₩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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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개요 IT 서비스 관리의 효율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하여 다양한 기법과 관리 방법을 제공하는 ITIL 4 Foundation 자격증의 취득 준비를 위한 과정입니다.
교육대상 프로젝트 관리자, 팀원 / 프로젝트 경영을 위한 조직의 팀장 / IT시스템 운영자 / IT시스템 개발자 및 관리자 / PMO, 품질관리 담당자
과정후 학습효과 • 서비스 산업의 관리 기법을 이용한 실제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프로젝트 관리 능력 확보 • 프로젝트 관리의 목표를 이해하고 현장에서의 적용능력 배양 • ICT 서비스 산업의 국제적인 기준이 될 수 있는 ITIL Foundation 자격증 취득에 용이
커리큘럼
  • 커리큘럼

    1. ITIL 4 Foundation 소개
    - ITIL의 진화 과정
    - ITIL 4 Foundation 시험의 소개

    2. 조직과 가치의 개념
    - 가치의 정의
    - 서비스 가치
    - 가치는 어떻게 창출되는가?

    3. 서비스 가치의 공동 창출
    - 원가와 가치의 관계
    - 리스크와 가치의 관계
    - Utility와 Warranty의 차이점?

    4. 서비스 관계의 구축
    - 효율적인 서비스 관계
    - 서비스 제공의 특징
    - 서비스 제공의 예

    5. ITIL 4의 중요 내용
    - Service Value System (SVS)의 구성 요소
    - 서비스 관리의 4개 차원

    6. 서비스 관리 4개 차원의 구성 요소
    - 조직과 인적 자원
    - 정보 기술
    - 공급업체
    - 가치 사슬과 프로세스

    7. Service Value System (SVS)의 구성 요소
    - 7개 원칙
    - 거버넌스
    - 서비스 가치 사슬
    - 실무 기법
    - 지속적인 개선

    8. 서비스 가치 사슬
    - 서비스 가치 사슬의 개요
    - 서비스 가치 사슬의 내용

    9. 서비스 관리의 원칙
    - 원칙의 특징
    - 7개 원칙의 상세 내용
    - 원칙 적용의 고려 사항

    10. ITIL 관리의 실무 기법
    - 14개 일반 관리 실무
    - 17개 서비스 관리 실무
    - 3개 기술적인 관리 실무

    11. ITIL 서비스 관리의 종합 정리
    - 종합 정리
    - ITIL 4 Foundation 자격증의 시험 신청 방법
    - 모의 테스트